제목끝까지 포기하지않는마음이 중요..!!

조회수61

카테고리: 일반공채,기타

하루 학습 계획 및 생활 패턴
저는 일단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는 규칙적으로 생활을 할려고 노력하였습니다. 오전8시에 기상을하여 아침식사를 하고 9시까지는 무조건 스터디카페에 앉아 공부를 시작을 하였으며 12시30분~13시까지 오전공부를 하였고 14시~17시까지 오후공부를 하고난후 저녁을 먹기전에 17:00~18:00 운동을하고 저녁식사 식사 시간을 가졌고 19:00~23:00까지 저녁공부를 하는 방식으로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똑같이 보내었습니다. 그리고 일요일에는 저만에 휴식시간을주어 알람을 안맞추고 늦잠을자게되었고 일요일은 모의고사가 있는날이면 현장모의고사를 치러가거나 제가부족했던 부분을 가볍게 4시간정도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비가오지않는날에는 운동장에가서 런닝을 하면서 일주일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과목별 학습법 & 수강 강사 및 활용 교재
먼저 첫번째로 헌법과목은 윤우혁 선생님 강의를 듣게되었습니다. 처음 과목이 개편되고 헌법을 준비할때는 헌법이 굉장히 추상적이고 공부를 해도 머리에 기억이 잘남지않는 느낌이 많이 들어서 초반에 가장 불안했던 과목이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윤우혁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기출문제의 중요성을 항상 말씀해주셨고 선생님의 말씀을 믿고 기출문제부터 자세히 보려고 노력하였습니다. 단순히 정답을 외우는것이아닌 한문제 한문제 그기출의 논점과 어떻게 변형될지도 스스로 생각을 하면서 회독을 시작하게되다보니 자연스럽게 실력이 향상되었습니다. 따라서 헌법같은경우에는 기출문제+최신판례가 가장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형사법같은경우에도 전체적인 암기보다는 문제를 풀때 수학처럼 어느정도 공식이 존재한다고 생각하는 과목이라 생각이들어서 이해를 하려고 노력했었고 기출문제를 중점적으로 공부를하다보니 실력이 향상되었던거 같습니다. 형사법 같은경우에도 기출+최신판례가 가장 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이번2차시험같은경우에도 최신판례를 공부를 하지않았다면 필기합격을 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최신판례같은경우에는 백광훈선생님의 최신판례가 가장 좋다고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 중요부분을 체크를 강의중에 말씀해주셨고 그부분위주로 읽다보니 시험때 기억이 나서 이번시험에 최신판례 문제를 맞출수있었던거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경찰학은 강해준선생님 커리를 그대로따라갔습니다. 모든과목은 기출은 베이스라 생각합니다. 경찰학 기출로 기반을 잡은뒤에 해준쌤이 말씀해주신 목차부터 차근차근 안보면서 자기가 머리속에 정리하고 해준선생님의 문제풀이 커리를 그대로 따라가신다면 충분히 경찰학도 고득점으로 받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학같은경우에는 선생님들의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반영될수있다고 생각해서 한없이 광범위하게 공부를 할 가능성이 높기때문에 해준선생님을 믿고 시키는대로 단권화+문제풀이커리 꼭 이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면접 준비 과정
저는 이번시험에는 부산에 경단기면접학원을 등록을 하여 다니게되었습니다. 경단기면접학원에 등록하게된 이유는 강해준선생님이 면접반을 운영하신다는 얘기를 듣고 믿고 등록을 하게되었습니다.면접은 학원에서 수업도 잘해주시고 수업방식에서 교류면접식으로 새로운 사람과 만나서 면접을 할수 있었던 부분이 경단기면접학원만에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면접학원선생님들께서 수시로 모의면접을 하여 실제 면접치는 분위기로 연습을 많이 시켜주셨고 피드백이 굉장히 도움이 되었던거같습니다. 그리고 저희조도 실제모의면접을하면서 말하기연습+비언어적인 것들을 중점적으로 면접할때부터 그리고 끝날때까지 연습을하다보니 좋은결과가 있었던거 같습니다.


수험생활 중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
제가 수험생활이 가장 어려웠던점은 작년2차시험에 최종불합격을 하고 다시공부를 시작하기 마음먹는게 어려웠습니다. 아무래도 기대를많이하다보니 실망이 가장컸었던거같습니다. 몇일동안 힘들어 포기할까 마음도 들었지만 그래도 최대한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려고했고 그동안 했던게 너무아까웠기때문에 포기하기 싫었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가족들과 친구들이 많이응원해줘서 일단 책을 펴서 공부를 다시 시작하다보니 오히려 마음이 조금씩 차분해지게되면서 다시 합격을 향해 달려나갈수있었습니다. 이때 어려움을 겪고 포기를 했었다면 저는 지금 최종합격을 이룰수 없었다고 생각이듭니다. 무조건 될수있다라는 스스로의 마음가짐을 가지고 자기자신을 믿는게 중요한거같습니다.


합격으로 이끈 나만의 학습 전략 KEY POINT
저도 제가 합격수기를 꼭작성해보고싶었는데 이렇게 글을 쓰게되어 많은생각이드는거같습니다. 먼저 필기과목같은경우에는 3과목 공통적으로 드리고싶은말은 기출의 중요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출은 많이본다고 무조건합격하는것은 아니지만 기본적인 베이스가 잘 형성되어있어야지 응용을 하여 어려운문제도 소거할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초반에 공부법에되해서 모를때는 기출을 소홀히 하여 성적이 안올랐던게 가장문제점이라고 생각하고 그이후로는 기출문제를 꼼꼼하게 공부하다보니 성적이 올라서 필기합격을 할수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저는 필기보다 실기시험을 위한 운동도 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운동또한 필기처럼 꾸준하게 매일매일 하여야지 나중에 실기학원에 갔을때 본인에 실력을 끌어올려 점수를 잘받을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