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노력은 배신하지않는다.

조회수67

카테고리: 일반공채,1년이상~2년미만,기타

하루 학습 계획 및 생활 패턴
저는 우선 수험기간이 14개월로 그리 길지는 않았던것같습니다. 우선 저는 집에서는 공부를 못하는성격이라 아침에 항상 7시20분전에는 일어나서 대구 동성로에있는 경단기 프랩독학반학원을 다녔습니다. 학원이 항상 8시반까지 도착이였기때문에 8시반에 못들어가면 복도에서 공부해야한다는 그러한 압박감때문에 항상 일찍일찍 다녔던것같습니다. 학원에 도착해서 매일매일 데일리테스를 쳤으며 이것또한 도움을 많이받았습니다. 그리고 데일리테스트를 친후 점심먹기전까지 100분 공부후 15분정도쉬고 다시 100분공부후 점심을 먹었습니다. 점심시간이 70분정도였는데 저는 가능하면 40분이내에 먹고 좀쉬고 다시 30분정도를 공부를 했습니다. 그렇게하고 다시 저녁먹기전까지 100분공부후 15분쉬고 다시 100분공부하고 저녁을 먹었습니다. 저녁시간은 60분으로 짧았기때문에 저녁시간또한 40분이내로 끝내고 20분정도 공부를 했습니다. 저녁시간이 끝난후에 다시 100분공부후 쉬고 다시 100분정도하고 집에 귀가했습니다.

과목별 학습법 & 수강 강사 및 활용 교재
우선 헌법은 윤우혁 교수님을 들었습니다. 헌법은 기출이 중요하다는 말은 100번을 강조해도 모자자랍니다. 기본서도 기본서이지만 기본서는 1회독만하고 잘은모르지만 바로 기출을 많이 풀고 듣고 반복하는게 제일중요합니다. 저는 기본서는 1회독했지만 기출은 10회독은 넘게했습니다. 그만큼 기출이 중요하고 회독도중요하지만 정확하게 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헷갈리거나 비슷한 판례인데 답이완전다른 그러한판례들은 메모장이나 그런데 따로분류를 해서 계속계속 봤더니 확실히 오답이 확줄었습니다. 헌법은 기출이 제일 중요하다!
형사법은 김승봉교수님이었고,  매우 컴팩트하신데 회독을 많이할수있어서 좋았습니다. 저는 김승봉교수님의 심화특강에서 도움을 많이받았습니다. 심화특강을 2회독정도했는데 심화특강을 듣고나니 어려운문제가 술술 잘풀려서 자신감을 많이얻었습니다. 형사법 또한 기출이 가장중요합니다. 또한 자기가 약한부분을 알아야합니다 총론 각론 형소법 개인적으로 총론이 가장어려웠는데 총론을 기출무한반복하니 훨씬자신감도생기고 어렵던문제도 술술잘풀렸습니다. 형사법도 기출을 많이보되 자기가 약한부분을 알고 거기에 투자를 할줄알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고득점을 받을수있습니다.
경찰학은 강해준교수님을 들었습니다. 사실 수험기간에 나태해진정신을 잡아주신분은 강해준교수님이라고 말하고싶습니다. 공부한다고 많이 힘들고 지친대 강해준교수님께서 활기를 계속 불어주셨기때문에 최종합격했던것같습니다. 경찰학은 기출보다는 단권화인것같습니다. 저는 기출은 많이안보고 단권화를 많이봤던것같습니다. 특히 경찰학은 암기할께많은데 단권화를 무한회독하다보면 어느순간부터 입에서 말이 술술나왔던것같습니다. 입에서 말이 나와야 아는거고 문제를 맞힌다고 아는게아닙니다. 경찰학은 단권화 무한회독 추천드립니다!

면접 준비 과정
저는 우선 면접이 처음이였기때문에 면접에 대한 정보가없었습니다. 그래서 학원을 등록해서 스터디조원들과 계속 모의면접했던게 도움을 많이받았습니다. 수업도 수업이지만 결국에는 내입에서 내뱉고 조원들과 좋은정보가 있으면 공유를 하고 모의면접을 계속 반복하다보면 자신감도 생기고 내가 몰랐던 나의 단점이라던지 피드백을 계속받으면서 면접을 하다보니 실제 면접장가서도 떨지않고 제가할말을 다하고 나왔습니다. 면접은 자신감이 1순위입니다. 같은말을하더라도 자신감이없으면 상대적으로 잘들리지도않고 좋은점수를 받기 어렵다고생각합니다. 그렇기때문에 자신감과 목소리! 이거하나만 생각하고 면접준비를하면 좋은결과가 있을것입니다.

수험생활 중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
저는 예전에 교통사고를 당해서 다리를 많이다쳤습니다. 하지만 경찰시험 특성상 체력시험에서 달리는 종목이있었기 때문에 포기할 수 없었습니다. 그랬기때문에 달릴때마다 통증이있어서 체력시험에서 많이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포기할 수 없었기 때문에 남들보다 부지런히 재활운동도하고 재활병원을다니면서 계속계속 시도한덕분에 이번 체력시험 달리기종목에서 좋은성적을 받았습니다. 부상은 정말 억울한일입니다. 실제로 체력연습하다가도 부상때문에 체력시험 자체를 못치르는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평상시에 운동을 꾸준히하는 습관이 필요하며 부상없이 무리하지않는선에서 계속 운동을하시면 실전에서 좋은결과가있을것입니다!

합격으로 이끈 나만의 학습 전략 KEY POINT
저는 개인적으로 평상시에 공부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시험 마지막 남은한달에서 합격이 좌우한다고생각합니다. 시험이 약 한 달정도남으면 정신적으로도 그렇고 체력적 등등 많이힘듭니다. 여기서 잘버텨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한달은 평상시에는 일요일은 공부를 안했지만 일요일까지도 공부를 했습니다. 마지막 남은 한달에 15일 8일 4일 2일 1일 로 총 5회독을 해야합니다. 이걸 안하고들어간다면 아는것도 틀릴수도 있기 때문에 마지막남은 한달은 죽었다 생각하고 계속 무한반복해야지 시험장에 들어가서 당황하지 않고 문제를 풀수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지막 남은 한달을 알차게 잘보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