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합격수기

조회수44

카테고리: 일반공채,기타

하루 학습 계획 및 생활 패턴
아침에 일어나 헬스갔다가 공부를 시작한 날도 있었고 독서실을 옮기면서 같은 건물에 헬스장이 있어서 저녁에 헬스를 하고 집에 가는 날이 많았습니다. 처음1년 정도는 체력학원을 다니지 않았고 1년 지난 후에 어느정도 필기의 기본이 된다고 생각되었을 때 체력학원 상시반을 등록해서 다니게 되었습니다. 운동을 못하는 편이 아니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점수는 나왔었습니다. 아침 9시즈음 독서실에 도착해서 인강을 2과목 정도 듣고 그 이후 시간은 복습테스트나 기출문제 등을 풀어보고 조금씩 암기를 해나갔습니다. 경찰학은 돌아서면 까먹는 과목이라 처음부터 암기에 너무 매진하면 그건 시간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과목별 학습법 & 수강 강사 및 활용 교재
실강을 다닐 비용과 시간 거리 등 모든것을 생각 해봤을 때에 가성비가 나오지 않아서 저는 인강을 결제했고 독서실을 다니면서 인강을 듣고 공부했었습니다. 경찰학은 워낙 범위가 넓어 처음에만 기본서를 이용했고 그 이후에는 단권화를 사용했고 형사법은 기본서를 사용했습니다. 헌법은 처음에만 기본서로 들었고 그 이후는 기출을 무한반복 해가며 중복되는 문제를 소거했습니다.

면접 준비 과정
작년 2차에 운 좋게 붙게 되어 면접학원을 등록해서 다녔는데 그때는 꼭 붙어야된다는 욕심보다는 환산 밖이라는것을 알았기에 그냥 경험삼아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학원을 등록하여 다니게 되었고 이번에도 면접학원을 등록하여 다니게 되었습니다. 스터디원들과 계속 모의면접으로 부족한 부분들을 채워넣고 단점을 보완해 나갔습니다. 대구는 환산순이라는 말을 굉장히 많이 들었지만 작년 2차때 환산을 뒤집은 사람이 있었기 때문에 저도 약간 후회가 되기도 했습니다. 환산 밖이라고 소극적이거나 포기하지 마시고 꼭 열심히 하면 뒤집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수험생활 중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
비용적인 면과 나이가 굉장히 많은 편이기 때문에 막연한 불안감과 위축감이 저를 힘들게 했던 것 같습니다. 직장생활로 모아놓은 돈으로 공부를 해야 했고 집에서는 지원을 해줄 수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독서실에 도시락을 싸 다녔고 최대한 쓸데없는 곳에 돈을 쓰지 않으려 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나이로 인한 스트레스와 방황으로 1년 정도 공부에 집중을 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이미 시작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나이가 많다고 위축 되지 말고 그 시간에 공부에 더 집중한다면 더 빨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생각합니다. 나이 많은 수험생들도 저를 보고 힘을 내셨으면 좋겠습니다.

합격으로 이끈 나만의 학습 전략 KEY POINT
성실함과 꾸준함이 저를 합격하게 만들었던 것 같습니다. 제 친구들은 이미 가정을 이루어 육아에 매진하고 있기 때문에 저를 자주 만나 줄 수도 없는 상황이라 약속을 잡을 수가 없어서 공부 할 시간을 많이 확보 할 수 있었던 것 같고 그로 인해 거의 매일 독서실에 갔던 것 같습니다. 공부할 때만 잠이 쏟아져서 애를 많이 먹었는데 일단 자더라도 독서실 책상에 엎드려서 잤고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것에는 힘이 들지 않았기에 또 공부시간을 오래 가져 갈 수 있었던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운동도 체력학원 등록 한 뒤에는 일주일에 2번씩은 꼭 가서 운동했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