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년 허수와 1년 6개월 수험

조회수43

카테고리: 일반공채,기타

하루 학습 계획 및 생활 패턴
아침7시에 시작해서 밤 22시나 23시까지 공부했습니다. 그 이후에는 운동을하거나 쉬었습니다. 특히 저는 오전 중 공부 시간 4시간을 유지했습니다. 오전시간을 버리게되며 하루 공부를 망쳤고 반대로 오전 시간에 공부를 한다면 그 날 공부를 잘 마무리했습니다. 오전부터 공부 시간을 4시간을 하다보니 오후 공부는 여유있게 할 수 있었습니다. 점심 저녁 먹고는 산책을 꼭 해주었습니다. 바로 공부하러 들어가면 졸리고 소화가 안되서 기분전환겸 산책을 했습니다. 그리고 운동은 꼭하세요. 조깅이라도요. 저희는 필기합격이 묙표가 아니라 최종합격이 목표잖아요. 진짜 필기는 입장권입니다.

과목별 학습법 & 수강 강사 및 활용 교재
1.헌법 저는 영어 한국사있던 시절부터 준비했어가지고 헌법이라는 과목이 생소하고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저는 헌법을 매일 보았습니다. 커리큘럼은 윤우혁 선생님님 따라갔습니다. 무조건 기출과 최신판례입니다. 그 지문을 꼼꼼히 봐야하고 본인만의 빙법으로 외워야합니다. 안다고 착각은 금물.
2.경찰학.강해준 선상님 커리큘럼 따라갔습니다. 기출과 단권화입니다. 기출같은 경우는 진짜 모르는 지문없을 정도로 보았습니다. 또 각론하고 비교경찰 열심히 하세요. 전 편식하지 않고 각론하고 비교경찰도 열심했습니다. 필기때 긴장하는 건 본인이 덜 준비해서 그런겁니다. 남들이 잘 안보는 부분도열심히 한다면 반대로 긴장하지않고 자신감 넘치게 시험을 치룰 수 있을겁니다.

면접 준비 과정
면접 조원에게 말하는 걸 쪽팔려하지 말아야합니다. 피드백받는 것도 겸험히 받아야 고쳐나갈 수 있습니다. 물론 저도 처음에는 사람들 앞에서 인사하는 것도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쪽팔리고 최종발표때 쪽팔리지않기 위해서 피드백을 구했습니다. 그리고 조원들끼리 정보교환 하세요. 아끼지말고요. 그리고 경찰관련뉴스도 다 보세요. 잔 카톡으로 구독해서 진짜 뉴스 다 봤습니다. 사실 이것보다 가장 중요힌 건 본인의 삶을 돌아보는 겁니다. 본인의 인생을 돌아보고 본인의 무기를 만들어야합니다. 어떠한 질문이 오더라도 쓸 수 있는 무기요! 없다면 면접기간이라도 만들 수 있습니다.

수험생활 중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
저는 친구들과 술 약속을 거절 못해서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일부로 집에서 30분 떨어진 스카에서 일하면서 공부했습니다. 친구들을 만날 수 없는 환경을 만들었습니다. 그러니 자연스럽게 공부 외로 받는 스트레스가 사라젔습니다. 또한 저는 긴 수험기간동안 소속감이 없어서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일했던 스카 스텝들과 스터디를 이루어서 공부했습니다. 고충도 들어주고 맨날 봐야하는 사이이기 때문에 공부또한 열심히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벌금을 걷어서 회식을 했는데 그 순간마저 힐링이 되었고 다음 번에는 벌금을 덜 내고싶은 마음에 더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합격으로 이끈 나만의 학습 전략 KEY POINT
운동하셔야합니다. 이번 시험같은 경우 특히 체력에서 다 뒤집혔습니다. 저 또한 필기는 1.2배수였지만 체력이후 0.6배수까지 올라갔습니다. 또 운동을 하면 잡생각을 안해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또 저는 시험 직전에 스카 3군데 등록했습니다. 공부 안될 때마다 장소를 바꾸어주었습니다. 또 모의고샤는 되드록이면 오프라인으로 보세요. 모의고사에 있는 지문 안나옵니다. 시험장에서 긴장된 싱황 거기서 나오는 실수 대처 연습하는 겁니다. 또 저는 응시장소나오고 다음날인 시험 일주일전에 그 응시장소로 시험날이라 생각하고 갔습니다. 가서 주변에서 모의고사도 풀어보고요. 전 이동하면서 어떤 한 사고가 나는 것또한 바라지 않았거든요.
끝으로 재 수험기간을 이끌어 준 문장하나 남깁니다.
넘어지지 않는 사람이 강한게 아니라 넘어지고 빨리 일어나는 사람이 강한거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