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장수생 합격수기 및 학교 병행 비법

조회수20

카테고리: 일반공채,기타

하루 학습 계획 및 생활 패턴
평소 공부에는 소질이 없는터라 공부하는 습관을 잡기 위하여 관리형 독서실에 들어갔습니다. 엉덩이를 단 10분도 붙일 수 없었던 그런 나약한 집중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관리형 독서실의 시간표 그대로 끈질기게 따라가다보니 공부하는 습관을 지니게 된 것 같습니다. 그 이후 복학을 하고 나서도 학교 수업이 끝나자마자 바로 학교 도서관으로 달려 갔고 지하철 막차까지 공부를 진행 하였습니다. 본인이 스스로 간절함을 느끼고 벼랑 끝에 서있다는 마음으로 부딫히다보면 스스로 학습계획을 세울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고 생활패턴 또한 잡힐 것입니다.

과목별 학습법 & 수강 강사 및 활용 교재
헌법은 무조건 기출 회독이 베스트입니다. 기본 강의를 열심히 들으시고 헌법의 기본 틀을 이해하고 기출회독을 반복하다보면 아 이 지문에서는 여기서 꼬았을 것이다. 본인 스스로의 감이 잡힐 것이고 그 감을 시험장까지 이어가셔야합니다. 형사법은 기출 60 최신판례 40인것 같습니다. 기출은 기본 베이스 이고 최신판례를 준비하며 최신판례도 단순 판례만 읽어보는 것이 아닌 최신판례를 바탕으로 만든 문제를 많이 접하여 새로운 지문에도 대비해야합니다. 마지막으로 경찰학은 강해준 교수님이 시키는대로 하라는대로 군말없이 믿고 따라가시면 됩니다. 뭐 빼도 되요? 뭐 빼도 가능한가요 이런거 없이 까라면 까라는대로 그냥 따라가십쇼 합격의 길 보장이라고 생각합니다.

면접 준비 과정
면접 준비를 하면 자연스럽게 이런 생각이 드실겁니다. ‘아 필기는 입장권에 불과했구나’ 그만큼 면접 공부라는게 방향성도 잡기 어렵고 양 또한 정해진 것이 아니라 방대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어디서부터 건드려야되는거지 고민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제 생각에는 면접에서 내가 어떤 제도를 더 많이 안다. 어떤 시스템이 있는지 잘 안다 이런게 중요한 건 아닌거 같습니다. 면접이란 스피킹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어떠한 제도를 많이 머릿 속으로 알고 있다고해도 입 밖으로 그것을 꺼내지 못한다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최대한 말하는 연습을 많이 하고 표현하는 연습을 많이한다면 난처한 질문에도 요령껏 빠져나갈 수 있는 기술을 터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험생활 중 어려웠던 점과 극복 방법
수험생활 중 어려웠던 점이라하면 대인관계를 먼저 고를 것 같습니다. 수험 생활을 하며 친구들과 멀어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아무 것도 아닌 걱정이었습니다. 연락을 자주 안하다보면 끊기는 것이 당연한 현상이고 그 와중에 남아있는 친구들은 여러분의 진정한 친구입니다. 이 수험 기간을 내 진정한 친구를 찾는 시간이라고 생각하고 본인의 일에 집중하세요. 본인이 합격하게 된다면 없던 연락도 올겁니다. 그러니 사사로운 관계나 술자리 등에 유혹되지말고 본인만의 길을 우직하게 나가세요. 남아있는 친구들은 당신의 합격을 진심으로 응원할 것입니다.

합격으로 이끈 나만의 학습 전략 KEY POINT
합격트로 이끈 나만의 학습전략 키포인트는 일요일 입니다. 여기서 일요일이란 무엇이냐 그말은 즉 수험생에게 일요일이란 없다 입니다. 일요일이라고 해서 본인에게 보상을 줘야지 하고 하루를 통째로 쉬어버리는 수험생이 있을 것입니다. 초기에 제가 그랬거든요. 하지만 이 일요일 하루 하루가 수험기간 동안 모이게 된다면 어마어마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결국 시험 일주일을 앞두게 된다면 아 일주일만 더 시간 있었으면 진짜 완벽하게 시험 볼 수 있는데 이런 생각이 절로 들것입니다. 뒤늦게 후회해봤자 늦습니다. 일요일 하루는 물론 하루하루에 최선을 다하세요. 그래야 합격의 길이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