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2차 101단 최종합격수기

조회수81

카테고리: 101단,2년이상~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101경비단에 지원을 하였고, 2년 6개월정도 준비를 하였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헌법(윤우혁T)
헌법은 이번에 새로 들어온 과목이기도하고 처음 접한다면, 이게 무슨 말인지 붕떠버리는 기분을 느끼실 것 같습니다. 워낙에 추상적인 과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윤우혁 선생님께서 항상 강조하시는 기본을 먼저 다지고 기출만 확실하게 잡는다면 어떤 시험이든 합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리라고 생각을 합니다.
특히, 헌법 뿐아니라 모든 과목에서 본인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찾아야한다고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저는 그 동안 저에게 맞는 공부방법을 알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윤우혁 선생님과 식사를 하며(우혁쌤은 말씀드리면 밥사주십니다! ㅎ) 저의 여러 고민과 공부방법에 대해 조언을 받았는데 그 것이 저의 합격에 신의 한수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명불허전 우혁쌤이 하란대로만 한다면 헌법은 문제 없습니다. 장담합니다.

경찰학(강해준T)
제가 실강을 들으러 노량진에 처음 와서 상담을 신청했던 선생님이 해준쌤입니다. 해준쌤 강의를 안들어보신 분들은 모르시겠지만, 한번이라도 들어보셨다면 해준쌤의 열정은 어떤 교수님들과 비교불가라는 것을 아실 겁니다.
모든 과목이 같겠지만, 특히나 경찰학이라는 과목은 자주 많이 보고 문제도 많이 접해봐야하는 과목이라고 생각을 하고있습니다. 개정되는 부분도 굉장히 많구요.
그렇지만, 해준쌤의 열정 학생들에게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부분, 과감하게 잘라버리는 부분을 정해주시고 해야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정말 많은 과제를 내주십니다.
이런 부분만 성실히 이행해주신다면 경찰학 또한 좋은 결과를 성취하실 것 같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경단기 사이트에서 제가 가장 좋았던 것은 노량진 모드입니다.
강의를 내가 편한시간에 내가 하고싶을 때 중간에 끊고 싶을 때 끊고 하면서 들으면 정말 비효율적이였던 것 같습니다.
배속은 올리지 못하지만, 현장에서 교수님과 수험생들과 함께 호흡을 하며 수업을 듣는게 조금은 느려도 머릿속에 훨씬 더 오래 기억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복테나 모의고사들을 빼먹지 않고 하는 것 또한 필수라고 생각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분명 저보다 실력 좋으신 수험생분들께서 많다고 생각을 합니다. 모두가 간절하게 되고 싶은 시험이다보니 시험당일 긴장과 컨디션 난조로 평소 실력을 발휘를 못해서 아쉬운 결과들을 겪으셨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그 날의 중요성에 대해서 백번 천번이고 강조하고 싶습니다.
이번 시험이 굉장히 어려웠다고 하는데,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것은 그 날 저의 평소 루틴과 그 날의 멘탈을 잘 잡아서라고 생각을 합니다.
힘들고 지치시겠지만, 얼마 남지 않은 기간 할 수있다 라는 마음 가짐으로 컨디션 관리해가면서 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시리라 믿습니다! 파이팅입니다!

우혁쌤,
이번 시험에서 합격은 우혁쌤 덕분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2년 6개월을 준비하면서 저에게 맞지 않는 공부법으로 했었는데, 우혁쌤 덕분에 맞는 공부법으로 효율이 많이 올랐습니다.
쌤이랑 쉬는 시간에 담배피우면서 했던 이야기들도 저에게는 힐링이 되었구요..
제가 꼭 나중에 맛있는 빵 많이 사들고 찾아뵙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