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2차 일반공채 최종합격수기

조회수46

카테고리: 일반공채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경찰공무원 순경 일반공채
5년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경찰공무원을 꿈꾸면서부터 경단기를 통해 수험 공부를 했습니다.

헌법은 윤우혁 교수님, 형사법은 백광훈 교수님, 경찰학은 강해준 교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헌법 과목은 개편 후 새로운 과목이어서 부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윤우혁 교수님의 강의를 처음 들은 후에 시키는대로만 따라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교수님께서는 기출의 중요성을 강조하셨고 저는 무조건 교수님 말씀만 따라갔습니다. 처음에 미니헌법으로 1회독 한 후에 기출만 5번 회독하였습니다. 기출을 3회독 하고 난 후에 OX 문제집을 사서 풀었고 기출을 2번 더 회독했습니다. 강의 중간중간 재밌는 말씀도 해주시고 특유의 정감있는 말투가 더욱 매력적이신 윤우혁 교수님만 믿고 따라했더니 기출위주로만 했음에도 이번 시험에서 40점을 받았습니다.

형사법 백광훈 교수님은 처음 강의를 듣고 좋은 목소리와 훌륭한 강의력에 반해서 마무리까지 계속 들었습니다. 법을 많이 접해보지 않아 어려운 횡령 배임 파트에서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시험문제가 정말 어려웠지만 시험 한달 전 강의와 문제풀이가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학은 범위도 많고 휘발성이 강한 과목이라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강해준 교수님께서 정말 열정적으로 강의 해주셔서 믿고 따라갔습니다. 머리속에 목차를 만들고 수시로 해주시는 특강도 다 들었습니다. 퀄리티 높은 모의고사 문제와 프린트 자료로 제공해주신 문제들을 정말 많이 풀고 또 풀었습니다. 3과목 중에 가장 많은 문제를 풀면서 끝까지 믿고 따라간 덕분에 어려운 시험에서도 나쁘지 않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항상 학생들을 위해 하나라도 더 알려주시려고 힘쓰시는 모습이 공부하는 학생의 입장에서 정말 존경스러웠고 본받고 싶어 더욱 열심히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저의 공부시간은 아침 6시 기상하여 밤11시까지 공부했습니다. 중간에 밥먹는 시간, 혼자 운동하는 시간 제외하면 12시간 정도 공부하였습니다. 필기 공부도 중요하지만 저는 체력도 평소에 꾸준히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센서측정을 하기 때문에 평소에 기초체력을 많이 키워놓고 필기합격 후 센서 감을 익히면서 막판 스퍼트 올리는게 좋습니다. 체력학원은 센서 측정해보는 정도로만 다녀도 충분하고, 괜히 얼마남지 않은 시간 무리해서 운동하다 다치는 친구들을 많이 봐서 학원 다니는 것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특히 100m와 악력은 단기간에 늘기 어렵기 때문에 꼭 필기공부 하면서 운동하시는게 좋습니다. 1000m는 분명 금방 올릴 수 있습니다. 숨차서 멈추고 싶은 고비를 한번씩 넘길 때 마다 확실히 실력이 올라가기 때문에 여러번 그 기분을 느끼다보면 시험장에서 다 만점이 나온다고 확신합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경단기 홈페이지에서 하는 이벤트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특강, 교재 증정, 모의고사, 합격예측서비스 등 여러 이벤트에 참여하여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항상 학생들을 먼저 생각하고 열정적으로 강의해주시는 경단기 교수님 모두 정말 존경하고 감사드립니다. 청렴하고 따뜻한 경찰이 되겠습니다.

정말 간절한 사람이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한다면 꼭 합격한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수험생 분들 파이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