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2차 일반공채 최종합격수기
조회수21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경찰간부후보생 준비를 하다가 순경공채로 넘어왔고, 순경공채는 22년 1차와 2차를 응시했습니다. 간부후보생 시험을 3번응시했고, 개편되고나서는 1년 채 안되게 공부를 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저는 강해준교수님의 경찰학을 듣기위해 경단기 프리패스를 끊었습니다. 강해준교수님의 단권화노트로 회독을 했고, 커리를 따라갔습니다. 시간관리는 잠을 줄이고 짜투리시간에 강의를 이어폰으로 듣는등으로 효율적으로 공부했습니다. 또한 일요일은 반휴를 꼭 해서 체력관리를 했고, 졸리거나 하는 시간에는 운동을 짧게라도 하여 체력관리도 했습니다. 경찰학은 꼼꼼하게 보기보다는 여러번 보는것이 암기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여 단권화로 여러번 회독을 돌렸고, 모의고사나 문제를 많이 풀어보았습니다. 형사법과 헌법또한 회독이 중요한겅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모의고사나 하프모의고사등을 풀때는 꼭 시간을 5분정도 빼놓고 시간을 재서 문제를 푸는 연습을 많이 했습니다. 이번2차시험 난이도가 극악이었고 시간도 정말 부족했던 만큼, 그러한 연습이 더욱더 중요해 질것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저는 모의고사 4번을 보았고, 제 점수를 확인하여 부족한부분을 확인하는 지표로 삼았습니다. 시간에 맞춰서 집중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별것 아닌거같지만 정말 중요하다는것을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시간에 맞춰서 집중하여 풀었고, 풀서비스도 이용하여 제 위치를 확인하였습니다. 필기를 치고나사 체력과 면접을 준비할때도 내가 몇배수인지 확인하는 것은 정말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울청여경의경우 122명을 뽑았는데 필기합격자 228명정도 였는데, 표본이 그만큼 많이 모여서 더 정확하게 자신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우선 강해준교수님께 정말 감사를 드립니다. 단권화에서 스치듯이 본 것들이 저에게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수험생 여러분들도 다 아시는 방법이지만 회독과 시간재서 문제푸는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도 불철주야 경찰의 꿈을 가지고 공부하실 여러분들께 정말 대단하고 잘 하고있고 응원한다는 말 꼭 하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