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2차 일반공채 최종합격수기

조회수22

카테고리: 일반공채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이번 2차 경찰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게 된 20대 초반 여자입니다.
지금까지 공부한 기간을 총 합치면 약 1년 가량 됩니다.
처음 2020년 9월 중순에 처음 공부를 시작하고 11월 중순까지는 열심히 공부하다가 하루를 쉬다보니 쭉 쉬게 되어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공부를 외면했습니다. 그러다가 가족 중 한분이 위독하시다는 이야기를 듣고 뒤늦게 정신을 차려 2022년 2월부터 다시 공부를 시작하였고 이번 2차 시험에서 205점으로 합격을 하게되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우선 헌법 같은 경우에는 윤우혁 교수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기본강의에서부터 모든 것을 이해하려고 하다보니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교수님을 믿고 2번의 기출 강의를 듣고 난 이후로는 눈이 뜨여진 듯한 느낌이 들었고 교수님의 기출책으로 5회독 이상을 하다보니 헌법이 예전만큼 어렵게 느껴지진 않았습니다. 교수님 덕에 다른 과목보다 적은 시간을 투자해도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었다 생각합니다.
경찰학은 강해준 교수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앞선 윤우혁 교수님의 강의는 정말 재밌고 인간적으로 너무 좋다고 느껴진 교수님이었다면 강해준 교수님 같은 경우에는 해이해질 수 있는 수험 기간에 계속해서 자극을 주는, 수험기간에 가장 큰 도움이 되어주신 교수님이셨습니다. 특히나 공부 시간이 어느정도가 적절한지 모를 때에 교수님이 제시해주신 하루 11시간을 기준으로 일주일 평균 11시간을 기준으로 공부했습니다. 11시간씩 공부했던 시기에 전 가장 큰 성장을 할 수 있었습니다.
형사법은 김중근 교수님과 백광훈 교수님을 들었습니다. 예전부터 김중근 교수님 강의를 들었었기 때문에 기본강의로 인한 학설부분은 여러번 배워 기본기를 잘 다질 수 있었습니다. 최신판례의 경우에는 백광훈 교수님의 강의를 들었는데 처음 보는 교수님임에도 불구하고 와, 이분 괜찮다 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잘 가르치신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의 시간 관리 방법 같은 경우에는 저는 밥 먹는 시간이 굉장히 아깝다고 생각을 했고, 야행성이었기 때문에 9시 전에 일어나 밥 먹고 10시부터 공부를 시작해서 쭉 공부를 하고 밤 12시에 집에 와서 저녁을 먹고 씻고 2시까지 공부를 하다 잤습니다. 또한 저는 하루를 쉬어버리면 쭉 쉬어버렸기 때문에 2월에 공부를 시작한 이후로 단 하루도 쉬지 않았습니다. 코로나에 걸려도, 생일이어도 10시간은 공부를 했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경단기가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사이트이다보니 합격예측 같은 부분에서 꽤 좋은 데이터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이런 합격예측 사이트를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면 더 좋은 데이터로 많은 분들이 체력이나 면접 준비할 때 유용하실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많은 수험생분들이 이번 2차 시험으로 인해 실망하시고 마음 고생이 심하셨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남은 시험이 있고 인생은 길기에 꾸준히 노력하면 무엇이든 이뤄내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많은 수험생분들이 교수님들이 하라는 대로만 하신다면 합격의 길은 눈 앞에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나라도 빼지 않고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해서 후회없을 정도로 노력하실 수 있길 응원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교수님들께는 많은 지식 나누어주시고 응원해주시어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윤우혁 교수님, 강해준 교수님의 강의중 한 말씀 한 말씀이 참 도움이 많이 되었고, 마음의 위로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