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2차 일반공채 최종합격수기

조회수19

카테고리: 일반공채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9개월 공부했습니다. 아무것도 알지못하는 노베이스에 기출 회독으로 인해 필기 합격과 최종합격을 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헌법 - 윤우혁 교수님 (40점)

헌법은 윤우혁 교수님 말처럼 기출 회독만 했습니다. 처음 등장한 과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당황했지만 교수님 말처럼 헌법은 기출만으로 충분하다는 말을 들었고 기출을 풀기전에 기본서 또한 봐야곘다고 생각했지만 다음 시험기간 까지 시간이 얼마없어 다른 커리를 찾다 요약되어있는 헌법미니+기출 커리를 타고 나머지는 기출 회독만 했습니다. 물론 오엑스도 하면 좋았겠지만 할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기출회독만 주야장창 했습니다. 그랬더니 나중에는 회독수도 증가하고 빨리 볼수있고 답이 눈에보이기 시작하고 재미있어져서 효자과목으로 등극하였고 후에 모의고사를 봐도 40점 밑으로 떨어지는 일을 없었습니다. 헌법이 시험볼때 5분만에 풀었던거 같습니다.

형사법 - 김중근 교수님(60점)

일행을 하다와서 무지하게 많은 양을 해야한다는 부담감이 있었습니다. 그래도 법과목인거만큼 헌법과는 다르게 어렵게 나온다고 말해주셔서 단권화보다는 기본서를 많이 봤던거 같습니다. 그리고 특히 커리는 다 탔고 나중에 기출회독하는데에도 무리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기본강의를 들을때 재밌게 해주시는 부분이있어 즐겁게 이해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거 같습니다. 비록 낮은점수지만 부끄럽지 않은 점수라고 생각합니다.

경찰학 - 강해준 교수님(65점)

강해준교수님때문에 경단기를 왔다고 볼 수있습니다. 가장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봐주고 동생처럼 아껴준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렇기에 열심히 따라가려고 노력했고 양이 많다고 불만을 토로한적도있지만 결국엔 다 제가 잘되라고 그런것을 알기에 다시금 이악물고 했고 65점이라는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모의고사를 봐도 75점 밑으로 떨어진적은 없었고 나중에는 눈만 뜨면 그게 몇페이지인지 눈에 보일정도였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광고를 수신하여 무료이벤트를 다 참가해서 책의 비용을 줄일수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합격시켜준 교수님 감사합니다.
모두 허용다들 파이팅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겁니다. 아무리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