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2차 일반공채 최종합격수기

조회수41

카테고리: 일반공채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22년도 2차 경찰시험 일과 육아 병행하면서 수험기간 6개월만에 합격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경찰학 강해준 교수님 수업 중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강의 내용을 알려주세요.
- 중요한 부분을 확실히 집어주셔서 공부해야 할 부분과 버릴부분을 확실히 구분 지어주신부분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위원회 정리도 잘해주셔서 공부하기 편했습니다.
-암기해야하는 부분도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주셔서 암기가 편했습니다.
 
헌법 윤우혁 교수님 수업 중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강의 내용을 알려주세요.
- 윤우혁 선생님은 기출위주로 수업을 해준신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기출지문 하나하나 분석해주시는 부분이 제이 좋았습니다.
-다른과목들도 윤우혁 교수님이 설명해주신 공부법과 방식으로 하니 성적이 금방 올랐습니다.
 
 형사법 백광훈 교수님 수업 중에서 가장 도움이 되었던 강의 내용을 알려주세요.
- 형법을 이야기 식으로 풀어서 이해하기 쉽게 해주셔서 너무 공부하기 좋았습니다.
- 밑줄 칠 부분을 하나하나 정해주셔서 공부하기 편했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경단기 합격예측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내 위치를 알 수 있었습니다.
전국 모의고사를 자주 실시하여 내 실력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순공시간을 몇시간 채운다 이런 생각보다는 1시간을 공부하더라도 집중해서 효율적으로 공부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사람도 붙었습니다. 당장의시험 1.2회 떨어진걸로 기죽지 마시고 내가하고싶은걸 위해 노력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공부를 하시면서 주변의 시선도 있을 것이고 부모님의 기대저하 자신의 자존감 하락도 있을겁니다. 주위의 시선을 신경쓰는게아닌 자신만을 생각하세요 실제 합격자중에 6.7년 수험생 하신분들도 계십니다. 또한 교수님들도 실강생은 아니지만 인강에서의 일침이라던지 재밋는 농담등으로 공부를 지루하지 않게 해낼수 있었습니다. 모두에게 감사하고 모두를 응원합니다. 매 순간 힘들었지만 가족들을 생각하며 합격했을 때 행복해하는 가족들의 표정을 상상하며 버텼습니다. 지문하나하나를 확실이 아는지 모르는지 구분하고 아는 지문은 엑스표시를 하며 지워나갔습니다. 시험 전날에는 엑스표시 안한 지문만 암기하고 시험장에 들어가니 합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