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1차 일반공채 합격수기
조회수58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제가 합격할 수 있게 만들어주신 김중근, 강해준, 윤우혁 교수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추가로 영어와 한국사가 있었을 때 저를 가르쳐주신 제석강, 문동균 교수님께도 정말 감사드립니다. 경단기 면접을 한다면 실물을 한 번 보고 싶었는데 정말 아쉽습니다. ㅠㅠ
수험생분들 열심히한다면 붙을 수 있습니다. 아무리 오래걸려도 결국은 우리는 합격으로 모일 것이니 포기하지 마시고 엉덩이 싸움에서 지지 맙시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저는 합격예측 서비스를 가장 잘 활용했습니다.! 여자의 경우에는 허수도 거의 없고, 거의 정확하다고 생각합니다. 풀서비스를 보고 1주일간의 필기합격을 불안해하며 기다리지 않고 내가 어느위치인지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헌법은 윤우혁교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교수님의 미니헌법, 기출강의를 들었고, 교수님이 하라는 대로 기출 회독 열심히하고, 헌법책을 혼자 회독을 많이 했습니다.
형사법은 김중근교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주로 최신판례를 더 열심히 보았고, 원래 아는것도 그냥 지나친 것이 있는지 요약강의를 들으며 다시한번 확인해보았습니다. 또한, 형법과 형소법 기본서를 항상 본다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단권화에 없는 기본서의 내용을 적고, 그 단권화만 들고다니며 회독했습니다. 형사법은 단순 암기보다는 확실하게 이해해서 암기량을 줄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찰학은 강해준 교수님 강의를 들었습니다. 기본서에 있는 내용을 빠짐없이 단권화에 옮겼고, 단권화만 다회독을하며 공부했습니다. 계속 모르는 것은 형광펜을 바꿔가며 표시하고, 색깔을 기억해서 회독할 때에 그 부분을 중점적으로 보았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모든 과목에서의 단권화과정과 형광펜친 것을 보며 회독하기가 가장 키포인트였다고 생각합니다. 그 과정에서 회독하는데 시간을 줄였고, 모르는 것을 확인하기 가장 좋앗습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경찰공무원 시험을 21년 4월부터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21년 1차시험을 한번 봐보고 열심히 하면 붙겠구나 라는 마음을 가지고 공부를 열심히 하기 시작했습니다. 4월부터 6개월간 열심히 공부하여 2차시험을 보았고, 결국에는 합격의 문 앞에서 최종 불합격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22년 1차를 위해서 좌절은 조금만 하고 1월부터 3개월간 새로운 과목도 공부하며 열심히 노력한 결과, 22년1차시험에서 최종합격의 영광을 누렸습니다. 시간으로 치면 1년 3개월의 수험기간, 공부시간은 8개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