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1차 일반공채 합격수기
조회수37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저도 처음 시작할때는 자신감도 많았지만 자신감도 많은만큼 많은 불안감 또한 있었습니다. 내가 언젠가는 경찰공무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그게 언제인지는 아무도 모른다는 것에 수험생활이 길어질수록 많은 스트레스였지만 그 스트레스를 한 발만 이겨내면 경찰공무원 합격증에 여러분의 두 손에 있을 것입니다. 그러니 너무 조바심 내지마시고 지칠때는 조금 쉬어도 가시면서 제복을 입은 멋진 본인의 모습을 상상하십요. 그리고 훌륭한 가르침을 해주신 교수님들게 감사인사를 드리고, 수험생 여러분 훌륭한 경찰관이 되어 현장에서 꼭 마주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일단 많은 수험생들도 아시다시피 경단기는 다른 학원들에 비해 온라인적 서비스의 질이 상당히 높고 수험생들에게 하나라도 더 제공해주고자 하여 여는 이벤트들도 많아 수험생활동안 돈으로 환산하면 몇십만원에 이를 만큼 많은 것들을 제공받았습니다. 일단은 정기적으로 시행해주는 모의고사도 5분만 투자하면 무료로 모의고사를 응시할 수 있게 해주고, 최신판례집이나 수험 교재들도 많은 이벤트를 통하여 얻을 수 있는 기회들이 많았습니다. 이벤트의 참여 방법 또한 어렵지 않고 친구추천이나 SNS 등에 게시글 작성이나 아주 간단한 것들이었습니다. 저는 경단기에서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모의고사는 거의 매 번 참여를 하였고 여기서도 많은 부분들을 오답하고 더 공부할 수 있어 제 성적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경단기 정기모의고사와 시험 직전에 교수님들이 해주시는 무료특강 등을 최대한 이용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개편 후에는 헌법 윤우혁 교수님, 형사법 김중근 교수님, 경찰학 강해준 교수님 들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형사법과 경찰학 같은 경우에는 개편 전에도 꾸준히 김중근 교수님과 강해준 교수님의 강의를 듣고 따라왔고 헌법에서는 김중근 교수님 수업에서 많이 말씀해주신 변호사 출신의 윤우혁 교수님의 강의를 들어 아주 고득점으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헌법 45점, 형사법 87.5점, 경찰학 77.5점으로 총점 210점이였습니다. 헌법의 경우에는 기본강의를 들으며 기본서를 아주 탄탄하게 만든 후 기출책으로 많은 공부를 하였습니다. 헌법 기출 회독은 최소 15회독 이상을 하여 모의고사에서나 시험 당일에도 아주 여유롭고 쉽게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형법 총론은 김중근 교수님의 기본, 심화 강의를 거의 교과서에 담는다는 생각으로 정속으로 강의를 들으며 교수님의 토씨 하나도 빠지지않게 필기하며 공부했습니다. 각론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판례가 많은 파트이다 보니 기본강의로 각론 기본서도 탄탄히 했지만 기출문제에 조금더 비중을 두어 완전히 모든 판례를 외운다 생각하며 공부했습니다. 그래서인지 다른 타 학원의 모의고사를 쳐도 김중근 교수님의 가르침이 모두 떠올라 막힘 없이 풀 수 있었습니다. 형소법 또한 기본서와 기출문제 그리고 사례형의 문제들까지 완벽히 연습하여 고득점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경찰학이 세 과목 중 가장 스트레스였는데 그래도 강해준 교수님을 만나고 난 이후로 경찰학에 대한 부담이 상당히 줄어들었고 오히려 경찰학을 공부하고 모의고사를 푸는게 기다려지고 재밌어질 정도로 많은 흥미를 붙였습니다. 그리고 교수님께서 어려운 말이라도 쉽게 잘 설명해주시고 수험생들의 많은 공부량을 줄여주고자 만드신 두문자 등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고 1차 필기 시험을 치고 몇 달이 지난 지금까지도 생생히 기억날 정도로 강의해주셨습니다.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 공부법은 강의 내용을 책에 한 자도 빠짐없이 옮기자 엿습니다. 한 번 강의를 들으면 다시 강의를 보지 않아도 될만큼 책을 완벽히 하는것이 제 성적 향상에 매우 큰 도움이 되었고 회독을하며 이해가 안되는 부분들을 다시 강의를 통해 이해를 하니 빠짐없는 공부를 할 수 있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기본서를 완벽하게 정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안녕하십니까. 저는 2022년 1차 경찰공무원 9급 순경 일반공개채용에 응시하여 서울청에 합격한 경단기 수강생입니다. 저에게 경찰공무원이란 어릴적부터 꿈꿔오던 것이라 다른 많은 공무의 직렬들이 있지만 오로지 경찰공무원만을 바라보았고 군 전역 후 바로 경찰공무원 수험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2020년 1월부터 대구 경단기를 실강으로 들으며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20년에 들어서 코로나가 급격히 심해져서 확진자가 많을 때에는 온라인 강의로 대체해서 공부를 하는 등 수험의 첫 습관을 체계적이고 꾸준히 잡으려 노력했습니다. 저는 최종합격까지 총 2년 6개월의 시간이 걸렸고 필기 시험은 총 5번 응시를 하였습니다. 개편 전의 시험에서는 영어 과목 때문에 많은 힘듦을 겪었습니다. 개편 직전의 시험에서도 다른 과목들은 모두 합격선의 성적이 나왔지만 영어에서 한 문제가 부족하여 또 불합격의 쓴맛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개편 후 첫 시험이었던 지난 1차 시험에서는 총 210점으로 서울청 남자 기준 0.5~0.6 배수로 필기 합격을 하였습니다. 필기 기간으로만 2년이 걸렸는데 공무원 수험에서의 2년이란 어쩌면 적정한 기간이기도 하지만 저에게는 조금은 긴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경단기 실강반에서의 교수님과 그리고 온라인 강의에서의 교수님들의 응원과 진심 어린 조언들 덕분에 좋은 성적으로 합격하게 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