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1차 일반공채 합격수기
조회수46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순경 공개채용
수험기간:1년 6개월(필기기준)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김중근(형사법) 90점 : 형사법은 교수님의 커리에 따라 공부를 했습니다.
형법총론같은 경우는 무작정 암기보다는 전체적인 틀을 숙지한 후에 살을 채워넣는 식으로 공부를 하는것이 총론에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형법각론같은 경우는 총론과는 달리 조금은 무식하다고 생각할 정도로 판례와 기출을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총론과는 달리 틀보다는 양치기로 승부하는게 고득점의 비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수님께서 강의때 말씀해주셨듯이 총론은 머리좋은 사람이 점수가 잘나오고 각론은 노력하는 사람이 점수가 잘나온다고 말씀해주셨던것고 같은거 같습니다.
형사소송법(수사,증거)은 방법이 없습니다. 꾸준히 공부하며 문제를 많이 풀어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수사,증거같은 경우에는 빈출 지문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이부분을 먼저 숙지하고 나머지는 살을 채워넣는 식으로 공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찰학(강해준) 95: 나름 고득점을 받은 경찰학은 사실 제가 자신있는 과목이였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경찰학은 기출을 2번정도 돌렸다면 단권화를 가지고 책이 너덜너덜해질때까지 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찰학은 공식도 없고 단원마다 연관성도 부족해서 깡암기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강해준 교수님의 커리를 따라가고 열심히 수업을 듣고 반복을 하시다보면 수험장에서 교수님의 목소리가 들릴거라고 생각합니다.
수험기간중 가장 도움이 되었던 강의는 숫자특강이였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숫자특강 약 2시간에서 3시간정도 되는 특강을 빠른배속으로 매일 한번씩 들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서 숫자 문제에는 자신이 있었던것 같습니다.
헌법(윤우혁) 30점: 헌법.. 사실 점수가 너무 처참해서 저의 조언이 신뢰가 갈지는 모르겠으나 모의고사 풀어봤을때는 그래도 80점을 벗어나지는 않았는데
마지막에 힘이 빠졌던거같습니다.
확실히 헌법은 기출과 판례만 잘 봐줘도 적은시간에 일정점수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편전 과목을 준비하다가 헌법을 준비해서 6개월만에 시험을 보라고 했을때 막막했었는데
그래도 교수님 수업이 재밌었고 이해도 쉽게 설명해 주셔서 포기하지 않고 버텼던것 같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이벤트 자주 하니 사이트 한번씩 확인하셔서 참여하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저도 에어팟 프로 받았어요 ㅎㅎ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후배경찰관이 되실 여러분들 열심히하셔서 일선에서 만나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수험생활을 함께해주신 경단기와 교수님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