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1차 101단 합격수기
조회수86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22년 1차 101단에 지원하여 합격하게 된 수헙생입니다. 저의 수험기간은 필기 합격까지 대략 2년 정도의 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저는 모든 강의 를 경단기 인강을 통해 들었고 각 교수님들마다 후기를 남겨 보도록 하겠습니다.
형사법(김중근 교수님)- 김중근 교수님 같은 경우에는 말이 다른 교수님들보다는 조금 느리 신편인데 저는 이러한 점이 어려운 부분을 이해할 때 더 도움이 돼서 오히려 장점으로 느껴졌었습니다. 또한 강의 자체도 굉장히 재밌게 진행하여 주셔서 강의 듣기가 굉장히 편했습니다.
경찰학(강해준 교수님)-강해준 교수님 같은 경우에는 수업시간에 다른 얘기를 안하시고 수업에만 집중하시다 보니 강의 듣기가 조금 힘들긴 했지만 오히려 이러한 점이 강의 수를 줄여서 불필요한 시간들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 열정이 화면 밖으로까지 느껴져서 공부를 하는 동안에 큰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헌법(윤우혁 교수님)-윤우혁 교수님 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들으면 말이 굉장히 빠르고 말끝을 흐리는 경향이 강하셔서 듣기가 어려웠으나 이 점은 점차 적응이 되었고 공부 범위를 굉장히 줄여 주셔서 공부하기가 편했습니다. 또한 수업 중간 중간에 다른 재미있는 말씀도 많이 해주셔서 강의를 즐겁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시간 관리 방법- 저는 인강생이 였지만 경단기에서 제공해주는 시간표를 따라서 진행하였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경단기 사이트에 있는 모의고사를 통해 저는 시험 전에 다른 수험생들과 저와의 차이를 확인하여 좀 더 자극받을 수 있었고 합격예측 풀서비스를 통해 저의 위치를 확인하여서 면접을 좀 더 열심히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 경단기 같은 경우에는 문자로 원서접수 기간 같은 경찰청의 일정을 알려주는 점이 너무 좋았던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저는 수험기간 동안에 너무 공부만 하려고 하지 않았던 것이 이렇게 합격까지 꾸준하게 공부할 수 있었던 이유인 것 같습니다. 수험기간도 분명 내 인생의 일부인 소중한 시간이기 때문에 주말은 무조건 휴식을 하고 하루에 독서실에 있는 시간을 8시간 이상 넘기지 않으려고 하였습니다. 물론 그래서 수험기간이 조금 길어지긴 하였지만 후회는 없습니다. 다른 수험생 분들도 공부도 중요하지만 공부하는 이 기간도 분명 우리에게 소중한 시간이라는 점을 인식하여서 하고 싶은 일도 만나고 싶은 사람도 만나면서 행복한 수험생활 보내시고 합격하시길 진심으로 기도드리겠습니다.
교수님들 비록 실제로 만나 뵌 적은 없지만 저의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