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1차 일반공채 합격수기

조회수178

카테고리: 일반공채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22년 1차 순경공채 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공부기간은 10개월 정도 했습니다. 하는김에 한번에 끝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공부하여 누가보면 장기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제가 생각하기로는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저는 일요일은 모의고사를 보는 날이 아니라면 쉬었습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순공부시간 10시간을 채우려고 항상 노력했습니다. 항상 채웠다고는 말할 수 없겠지만 거의 매일 10시간을 달성했습니다.
아침 6시에 기상하여 아침공부를 2시간 하고 밥을 먹고 독서실로 갔습니다. 독서실이 9시에 열었기 때문에 약간의 불편함은 있었지만 해냈습니다. 9시부터 12시까지 오전공부를 하고 12시부터 1시까지 점심시간을 가졌습니다. 점심시간은 그날마다 제 컨디션에 맞게 융통적으로 가졌습니다. 길면 1시간 반까지도 가졌었습니다. 대략 1시부터 6시까지 오후공부를 하고 6시부터 7시 반까지 헬스장에 가서 운동을 하였습니다. 운동을 끝낸 후 집에 돌아와 저녁을 먹고 씻고 밤공부를 하였습니다. 밤공부는 대략 8시반부터 11시까지 했던 것 같습니다. 11시가 되면 하던 공부를 마치고 침대에 누워 드라마를 한편씩 시청하였습니다. 그게 유일한 낙이었던거 같습니다. 그러고 항상 12시에는 취침에 들어갔습니다.

형사법- 김중근 교수님
처음에는 정말 무슨 말인지 몰라 내가 이걸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컸습니다. 하지만 교수님 믿고 꾸준히 회독을 한 결과 원하는 성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기출은 기본으로 보고 단권화와 기본서를 무한회독 하였습니다.

경찰학- 강해준 교수님
행정법이 새로 들어와 정말 많은 혼란이 있었지만 저는 강해준 교수님의 말을 믿고 갔습니다. 다른 학원에서 행정법의 내용을 알려줄 때 강해준 교수님은 '우리가 보는 시험은 행정법이 아니라 경찰행정법이다.' 하시는 말씀을 듣고 그에 적극 공감하여 교수님이 하라는 것만 했습니다. 그 결과 이번 시험에서 92.5 라는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헌법- 윤우혁 교수님
제가 정말 힘들어 했던 과목이었습니다. 미니헌법 강의를 한번 듣고 계속 기출만 돌렸습니다. 기출 문제집 무한회독 하였습니다. 헌법도 교수님의 말을 믿고 교수님이 하라는대로 기출 무한회독 하였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모의고사는 왠만하면 항상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수험생분들 정말 힘들겠지만 나중에 제복을 입고 있는 본인의 모습을 생각하며 버티셔야 합니다. 꾸준히 하시면 결국 좋은 결과를 얻을 수 밖에 없게 되어있습니다. 다들 화이팅 하시고 좋은 결과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교수님들 제가 인강으로 수업을 들어 얼굴을 맞대고 수업을 듣진 못하였지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수님들 덕분에 좋은 결과 만들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