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1차 일반공채 합격수기

조회수55

카테고리: 일반공채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합격직렬 및 시험 : 2022년 제1차 경찰공무원(순경) 일반공채
수험기간 : 4년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헌법(40) - 윤우혁 선생님

개편전 시험인 21년 2차시험에서 영어를 과락맞게 되면서 처음부터 공부해야 하는 과목인만큼 정말 막막하고 힘들었던 과목이었습니다. 수험생활은 길지만 남들보다 뒤쳐지는 상황에서 시작하게 된 만큼 조바심이 났지만 기출을 강조하시는 윤우혁 선생님을 믿고 기출을 강의를 한번 듣더라도 정말 꼼꼼하게 열심히 들었습니다. 그리고 한번들을때 제대로 듣고 필기를 꼼꼼하게 해놓는 주의인지라 복습하기 훨씬 편했습니다.

형사법(77.5) - 김중근 선생님

영어,한국사 과목이 있던 초시때부터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형법이란 과목이 정말 이해 가지도 않고 어렵고 답답했지만 김중근 선생님의 탁월하고 내공이 깊은 강의력과 가끔씩 던지는 개그로 지루하지 않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경찰학(82.5) - 강해준 선생님

강해준 선생님은 직접 수험생활도 오래 겪어보고 해서 그런지 확실히 최근 출제되는 시험에 대한 트렌드를 어느 강사보다 잘 이해하고 계시고 젊으셔서 그런지 수험생들에 대한 열정이 넘치십니다. 경찰학은 과목 특성상 암기가 매우 중요한 과목이지만 틀을 만들어 놓고 암기를 하면 훨씬 더 쉽게 암기를 할 수 있습니다. 강해준 선생님의 판서를 통한 수업 방식이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모의고사는 당일에 무조건 응시하는게 좋습니다. 당일에 응시 못하더라도 꼭 출력해서 풀어 보세요. 타학원 모의고사도 다 풀어 봤는데 경단기 모의고사가 퀄리티가 가장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이 무더위 속에서도 경찰이란 꿈을 이루기 위해 고생하는 수험생 분들에게 말씀 드리면 이 시험은 포기만 하지 않으면 언젠가 붙는 시험이라는 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체력은 무조건 병행하세요. 당장 필기도 안나오는데 체력은 무슨?이라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는데 체력을 준비 안해놓으면 필기 붙더라도 공부할때보다 더 스트레스 받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저도 시험 직전에 응시했던 모의고사 점수들 200점이 넘어본 적이 없습니다. 시험날 점수가 가장 잘 나왔네요. 평소에 포기만 하지 않고 열심히 자기가 해야 할거 하시면 기회는 누구에게나 옵니다. 끝까지 화이팅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