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1차 일반공채 합격수기
조회수56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순경 일반공채
6년
저는 학창시절 엘리트 운동선수를 꿈꾸며 교실보다는 대부분의 시간을 운동장에서 보냈습니다.
그러던 중 부상으로 인해 고3 때 운동을 그만 두었습니다. 군 전역 후 여러가지 경험을 하다 경찰이 되겠다는 마음을 가진 후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제 수험기간의 가장 큰 약점은 영어였습다.
결국, 영어를 극복하지 못해 이렇게 긴 수험 기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헌법(37.5점) 윤우혁 교수님
헌법은 기본 강의, 기출 강의를 들은 후 혼자 계속 기출 회독을 했습니다.
60일 작전은 모르는 문제만 부분적으로 강의를 들었습니다.
윤우혁 교수님의 가장 큰 장점은 헌법 공부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기출을 어떻게 봐야하는지 명확히 알려주시며 공부 범위를 확실히 잡아주십니다.
형사법(80점) 김중근 교수님
평소 가장 자신있고 좋아하는 과목이었는데 마음이 급해져 형소법에서만 6개를 틀렸습니다.
김중근 교수님 강의는 듣고만 있어도 진짜 형사법을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어떤 과목인지 너무 잘 알려주십니다. 특히 형법 틀 잡기에는 최고의 강의라고 생각합니다.
이론, 학설 강의 또한 너무 좋습니다.
형사법은 단권화로 강의를 들으며 정리 했습니다.
형법 총론은 암기보다는 이해 중심으로 공부를 하였고, 각론은 회독을 하며 판례를 정리 했습니다.
경찰학(92.5) 강해준 교수님
제가 이번 시험에서 가장 큰 덕을 본 과목입니다.
공부 하기에는 암기가 많아 힘들고, 스트레스 였지만 시험장에서 웃을 수 있게 해준 과목이었습니다.
강해준 교수님은 진짜 말이 필요 없습니다.
무조건 하라는데로 하면 점수는 보장 받습니다.
강해준 교수님은 경찰학은 틀을 잡고 공부를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시는데 단권화 위치를 기억하며 틀 잡아가며 회독하면 너무 좋습니다.
문제 또한 넘치게 제공해 주셔 아웃풋을 내기에도 좋습니다.
강해준 교수님 60일 강의는 시험 직전까지 암기하며 단권화 회독하는데 최고의 강의입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경단기를 이용하며 좋았던 점이 시험 전에 보는 모의고사 였습니다. 시험과 유사한 난이도, 질 좋은 문제를 풀어보며 내 위치를 알수 있었고(지원청별 순위)어떤 부분이 부족한 지도 알수있어 시험 전까지 꾸준하게 모의고사에 응시해서 봤습니다.
좋은 자극과 힘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교수님들께는 너무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수험생분들께는 수험 생활의 하루는 생각보다 길면서도 짧습니다. 제대로 된 계획이 있어야하며 그 계획을 못지키더라도 끝까지 밀고 나갈수 있는 힘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오늘 하루는, 이미 날렸으니 그냥 안해야지... 이게 수험 생활에 가장 큰 적이라 생각합니다. 오늘 1시간이 남았더라도 끝까지 밀고 나갈수 있는 힘을 기르고 버티는 사람이 되시라는 것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