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1차 일반공채 합격수기

조회수35

카테고리: 일반공채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수험기간은 2021년 1월부터 시작해서 경단기와 함께 1년 2개월이라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처음엔 법과목이라는게 낯설었는데 수업을 재미있고 열정적으로 해주신 중근쌤, 해준쌤, 우혁쌤에게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형사법(92.5) : 형사법은 이해 70% 암기 30%정도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조문 하나 하나를 공식처럼 생각하고 그것이 판례에 어떻게 적용되는지 생각하면 새로운 판례가 나와도 유추할 수 있는 능력이 길러지는 것 같습니다. 중근쌤 커리로 기본강의 - > 판례집 -> 60일 이렇게 들었는데 위 3가지 커리 안에 형사법은 못해도 8회독 이상은 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보면 볼수록 점점 더 깊이 이해가 가는게 공부이고 더 꼼꼼하게 챙겨볼수록 다른 법과목들과 연결고리가 생기는 것이 법의 재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경찰학(90) : 해준쌤에게 정말 감사의 인사 드립니다ㅠㅠ 경찰학 풀때 정말 소름돋았어요 이거 봤던건데 봤던건데.. 경찰학은 정말 애증의 과목이네요 기본서로 3회독 정도 한 이후에 단권화를 못해도 10회독 이상은 한 것 같아요. 커리는 해준쌤 풀커리 탔습니다. 학생들 멱살잡고 힘들더라도 채찍질하시며 끌고가시는 해준쌤이 아니었다면 경찰학이란 과목을 포기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거의 영어 단어급으로 매일 3시간 이상씩은 봤던것 같아요

헌법(37.5) : 우혁쌤 죄송합니다.. 모의고사때만 해도 성적이 잘나왔는데 갑자기 본시험에서 실수를 조금 더 많이해서 성적이 만족스럽지는 못하네요 ㅠㅠ 우혁쌤 기출책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해설에 필요한 내용들이 다 적혀있어서 꼼꼼하게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헌법은 판례가 다양해서 암기해야 할 사항도 있는데 우혁쌤 카페에서 정말 빠르게 우혁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과외를 받는 기분도? 들었습니다. 우혁쌤 최고.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앞에서는 알맹이 없는 말을 좀 했지만 시험은 자신감입니다!! 모의고사를 적극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수험기간동안 자신감이 떨어져도 모의고사 성적 올리는 맛으로 공부를 했던것 같아요. 매달 올라가는 저의 점수를 보면서 자신감이 붙고 시험때도 똑같겠지! 라는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끝까지 최선을 다한다면 정말 모의고사처럼 점수가 잘 나오는 마법을 볼 수 있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그동안 정말 감사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