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2년 1차 일반공채 합격수기
조회수29
합격직렬 및 시험, 수험기간
저는 2019년 3월부터 순경 공채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대학교 공부랑 과제와 병행하면서 공부하느라 공부를 거의 잘 못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대학교가 거의 비대면으로 수업이 진행이 되어서 애매하게 학교를 다니면서 집중을 못할바에야 어차피 공부할거 올인해서 열심히 해보자란 생각이 들어서 2019년 1학기 종강후인 8월부터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저는 영어를 너무 못해서 영어의 영향으로 시험에 떨어졌었지만 영어가 사라진 2022년 1차에 붙을 수 있었습니다.
과목별 공부법(수강 강의 및 교수님 후기, 시간 관리 방법 등)
2021년 2차 시험 때 영어 과락으로 떨어졌지만 3법과목은 어느정도 점수가 올라와서 헌법 공부만 열심히 한다면 붙을 수 있다고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시작해서 1차 입교로 최종합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필기는 100% 인터넷 강의로만 공부를 하였습니다. 검정제의 경우 저는 한국사 영어 공부를 했었기 때문에 어렵지 않았습니다.
<한국사>
경찰 한국사에 비해 난이도가 많이 떨어져 기출시험 2개 정도만 풀고 갔는데 95점이 나왔습니다.
<지텔프>
지텔프는 영어를 못하는 저도 짧은기간에 검정제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경단기 안미정 선생님의 강의를 수강하였는데 안미정 선생님은 듣기는 현실적으로 짧은 시간에 올리기 쉽지 않다고 말씀하시고 문법과 독해에 집중하라고 하셨습니다. 저는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 듣기를 다 찍고도 가산점2점과 검정제 점수를 편하게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형사법>
많은 학원 중에서 경단기를 선택한 큰 이유중에 하나가 형사법 때문이었습니다. 김중근 선생님의 강의를 쭈욱 들었고 김중근 선생님은 이해하기 쉽게 설명을 해주셨고 믿고 따라오면 점수는 올라간다고 계속 말씀해주셔서 안정감을 얻을수 있었습니다. 또한 최신판례 수업을 따로 편성해주셔서 그 판례의 전체적인 내용을 파악해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형사법 강의를 처음 들었을때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었지만 반복적인 강의 복습을 통해 어려운 부분도 점차 이해가 되었습니다.
<헌법>
헌법은 윤우혁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윤우혁 선생님은 헌법의 기출문제의 중요성을 항상 강조하셨고 헌법공부기간이 다른 형사법이나 경찰학에 비하여 짧았지만 기출위주의 공부를 반복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점수가 올랐습니다. 윤우혁 선생님은 항상 수업시간에도 실강 학생들 뿐만아니라 강의 쉬는 시간에도 윤우혁 선생님 카페를 통해 올라온 인터넷 강의 학생들의 질문도 소통하며 알려주셨습니다.
<경찰학>
경찰학은 강해준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해준 선생님은 이해를 바탕으로 두문자도 입에 달라붙게 잘 만들어주셔서 강의를 들으면서 가장 재미있게 들은 과목중에 하나가 경찰학입니다. 강해준 선생님은 불안한 시험기간 속에서도 강사님만을 믿으라고 항상 자신있게 말씀해주셔서 다른 학원 기출을 보지 않았습니다. 또한 2022년 과목 개편으로 경찰학의 중요성이 대두되었는데 강해준 선생님은 애매할 수 있는 경찰학 범위를 정확하게 짚어주어서 시험에서 혼란을 겪지 않았습니다.
단기사이트, 서비스, 콘텐츠 활용 팁
경단기 사이트에서는 종종 이벤트 형식으로 책을 배포하기도 하고 전국 모의고사를 꾸준히 주최하여 자신의 현재 공부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데 도움을 줍니다. 다른 학원 친구들도 필기 체력을 보고 성적 입력할때도 경단기가 가장 정확하다고 말을 하여 가장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수험생, 교수님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
저조차 제가 합격할 수 있을까라는 불안감이 있었는데 선생님분들께서는 꾸준히 믿음과 신뢰의 말씀을 해주셔서 중간중간마다 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다른 수강생분들도 경단기 선생님들의 말을 참고하여서 꾸준히 열심히 하시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