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1년 2차 일반공채(남) 경기남부 합격수기

조회수69

카테고리: 일반공채,2년이상~

안녕하세요. 이번 2021년도 2차 순경시험에서 최종합격한 수험생입니다.

2018년 초부터 시작하여 이번 2021년 2차 시험에 첫 필합을 하고 최종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습니다. 경단기라는 좋은 곳을 알게 되어 경단기에서 실행하는 프리패스권을 잘활용하여 저에게 맞는 공부방법이나 선생님들을 찾았고 모의고사를 통해 실전에 대비할 수 있는 경단기만의 강점들을 통해 열심히 공부한 덕에 최종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을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국사(80) - 문동균 선생님

한국사는 반복이 생명이라는 말을 초시생부터 항상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반복을 하여도 잘 잊어버리는 부분은 반복을 하더라도 계속 잊는 경험이 있었습니다. 문동균 쌤의 강의를 본이후로 자주 잊어버리는 부분을 단순 암기보다는 이미지 트레이닝을 통해 이해를 하며 머릿속에 넣을 수 있었습니다. 그로인해 대부분의 모의고사에서도 그리고 실전에서도 80이상의 점수를 꾸준히 기록 하였습니다.

 

영어(40) - 제석강 선생님

아무리 공부를 열심히하고 공부시간을 늘려도 효과가 미미한 것이 바로 영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가 원래 영어를 잘못하는 편이기도하지만 이번 2차시험중 문제를 풀면서 아 이번시험도 힘들겠다.. 라는 생각을 하였고 채점했을때도 굉장히 절망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워낙 어려운 난이도덕에 필합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독해부분 보다는 재석강선생님의 경찰 1800 단어장과 제석강 영어 합격노트(문법)를 위주로 공부한덕에 저를 합격의 길로 이끌었다고 생각합니다.

 

형법(80) - 김중근 선생님

법에 대해 무지한 제가 형법을 잘볼수 있었는 이유는 바로 김중근 선생님의 강의를 들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재치있는 입담과 엄청난 강의력으로 다음 강의부분을 궁금해지도록 하는 선생님만의 강의덕에 다른 과목보다 더욱 흥미를 느끼고 그로인해 향상되는 점수로 인해 자신감 또한 향상되는 저를 보았습니다. 단권화노트가 김중근 선생님의 필살기라고 할수있을정도로 도움이 정말 많이 되었고 선생님의 60일 작전을 그대로 이행하였더니 자연스럽게 좋은 성적을 거둘수 있었습니다

 

형소법(85) - 김중근 선생님

형법에 비해 양이적은 형소법인데다가 형소법은 점수가 대체로 잘나와서 기본만 공부하였다가 1차시험때 50점을 맞은 기억이 있습니다. 그 이후 정신차로고 형소법또한 공통과목처럼 중요시 여겼고 기출반복과 단권화노트를 무한 반복 그리고 60일 작전을 통해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100점까지도 충분히 노려볼 수 있는 과목이었어서 85점을 맞고도 조금 아쉬운 감정이 들 정도로 형소법은 자신이 있었습니다.

 

경찰학개론(65) - 강해준 선생님

경찰학개론은 쉬우면서도 어렵다고 생각하는 과목이었습니다. 틀려놓고 보면 아 이걸 왜틀렸지? 할정도로 휘발성이 강한 과목이라고 생각하는데 쌤의 단권화 노트를 정말 20회독은 더 넘게 본것같습니다. 책이 너덜너덜해질정도로 많이 봤었습니다. 다만 그 공부한것에비해 65점은 조금 아쉬움이 크지만 난이도가 어려웠다는 것을 감안하면 이또한 좋은 성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필기시험을 보고 경단기 풀서비스를 통해 제가 어느 위치에 있는지 알 수 있었고 곧바로 체력준비까지 빠르게 할 수 있었습니다. 필기 0.7배수정도였고 체력은 36점을 맞아 면접전 54점 초중반정도의 환산이였고 면접 또한 무난히 봐서 합격하였습니다. 이번에 느낀 것은 필기시험이 정말 중요하지만 왜 입장권인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다른 수험생분들도 뭐 하나 게을리 하지 않고 열심히 하셔서 2022년 경찰시험에 꼭합격 하셨으면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