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1년 2차 일반공채(남) 충남 합격수기

조회수64

카테고리: 일반공채

경단기 합격수기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2021년 2차 시험에 최종 합격하게 된 수험생입니다. 제가 이렇게 합격수기를 작성하는 이유는 제가 경단기를 통해서 빠르게 합격할 수 있게 된 방법에 대해서 다른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기 때문입니다.

우선 저는 경단기에서 가장 좋았던 점이 모의고사 시스템이었다고 생각합니다. 타사의 모의고사 총평과 달리 모의고사의 결과 해석이 매우 자세히 나와서 좋았고 응시자 수도 많아 실제로 시험을 보는 것 같은 긴장감을 함께 주어서 좋았습니다. 게다가 문제의 질도 매우 높아 더더욱 실제 시험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모의고사가 끝난 후에는 선생님들의 자세한 해설강의도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모의고사를 풀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던 프리패스 같은 경우는 프리패스 덕분에 수험기간동안 들어가는 비용을 더 절감시킬 수 있어서 경제적인 측면에서 매우 좋았습니다. 또한 프리패스 구입과 함께 주어지는 캐시 덕분에 교재구매에 대한 부담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프리패스 강사진분들의 실력은 두말할 필요도 없이 훌륭하셔서 단기 합격이 가능했습니다. 작년 8월에 프리패스를 구매한 후에 1월에 공부를 시작하여 약 8개월만에 합격이 가능했습니다. 여러분들도 프리패스 강사분들의 커리큘럼대로 따라가면 처음엔 점수가 잘 나오지 않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난후에 확연하게 달라진 성적을 보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다음은 학습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하루를 세 등분해서 생활했습니다. 오전 오후 저녁 이렇게 나눠서 오전에 공통(영어, 한국사)를 끝낸 후 오후에는 나머지 법과목 중에 한 과목을 정해서 오후시간동안 강의를 듣고 강의 들은 만큼의 기출문제집을 반복해서 풀었습니다. 마지막 저녁시간에는 오전과 오후에 한 과목에 대한 복습과 영어단어 외우기, 경찰학 암기부분 외우기를 진행했습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이렇게 생활하고 일요일에는 쉬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일요일에는 오전에 전과목 모의고사를 풀고 틀리거나 찍어서 맞은 문제에 대해서 오답노트를 하고 오후부터는 쉬기로 정했습니다. 영어와 한국사는 자신이 있던 과목이라 비교적 적게 투자했지만 법은 난해한 부분이 많아 애를 많이 먹었습니다. 그래서 기본강의를 빠르게 3번 회독하고 그 후부터는 기출문제를 반복해서 많이 풀었습니다. 기출을 계속해서 풀다가 모르는 부분이 생기면 그 부분에 대해서 강의와 기본서를 보고 부족한 부분을 점차 채워 나갔습니다. 이렇게 하니 처음엔 30점대가 나오던 법과목들이 시험 한달 전부터는 합격선까지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제가 수험생활을 시작하면서 느낀점은 누구나 최선을 다해서 노력하면 빠르게 합격할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제 주위에서도 열심히 하는 분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빠르게 합격하는 것을 봐오면서 저도 그런 분들처럼 열심히 해야 빠르게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내 옆사람보다 10분 30분 한시간 더하자 라는 생각을 늘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런 생각을 가지고 조금씩 학습시간을 늘렸습니다. 처음엔 앉아있는 것이 가장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앉아있는 시간을 늘리기 위해 고생하고 고생하니 결국 하루에 10시간은 거뜬하게 앉아있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잠만큼은 충분히 자기 위해서 무단한 노력을 했습니다. 잠을 잘 자는 것과 밥을 잘 먹는 것이 또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공부하실 때 끼니를 거르시거나 밤을 새게 되면 다음날 공부를 못하게 되니 매일매일 컨디션 조절과 몸살 등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정신이 없어서 정리되지 않은 글을 막 쓰게 되었는데 이런 자그마한 글이라도 수험생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합격수기를 작성했습니다. 꼭 내년 1차 합격하시길 바라면서 응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