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1년 2차 일반공채(남) 경기북부 합격수기
조회수52
합격수기
이번 21년 2차 경기북부 공채 일반남자 1차입교로 합격한 강윤근입니다. 약 1년8개월의 수험기간동안 힘들다면 힘들게 여유롭다면 여유롭게 공부하였으나 합격할수 있어서 기쁩니다. 저는 20년 4월 회사를 퇴사 후 공부를 시작하기 전 마음가짐을 절대로 내몸을 혹사시켜가며 공부하지 않겠다고 다짐했었습니다.
한국사
한국사 과목의 경우 저는 전한길 쌤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워낙 공무원 한국사 과목에서 유명한 선생님이셔서 한치의 망설임도 없이 선택하였었습니다. 전한길쌤 특유의 재치있는 수업으로 지루하지않고 잘 들을 수있었습니다. 특히 전할길쌤의 빵구노트가 저는 가장 한국사의 일등공신 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그부분을 생각하며 그 당시의 상황을 무작정 암기하기보다 이해함으로써 좀 더 기억에 남는 그런 공부가 되었던거 같습니다.
영어
영어는 안미정쌤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이동기쌤이나 다른 분들도 많으셨지만 저는 안미정쌤의 수업 스타일이 저와 가장 잘맞는다고 생각하여 선택하였었습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시면서 필요한 단어들은 두번세번 말씀해주셔서 추후 복습할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어가 가장 취약과목이어서 이번 시험에도 커트라인에 딱 걸치는 점수를 받았지만 커트라인도 받지 못했던 점수를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형소법
형소법은 당연하게 저는 김중근쌤의 수업을 들었습니다. 영어와 달리 한글로 이루어져있는데 제가 법에서 쓰는 단어를 이해할수있을까라는 걱정이 있었으나 중근쌤이 어려운 단어가 써있는 판례라도 쉬운 단어로 풀어 재미있게 설명해주셔서 문제없이 공부할수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학
경찰학은 강해준쌤 수업을 들었습니다. 강해준쌤의 수업은 역시나 가장 인기있는 수업답게 처음부터 하나하나 차근차근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강해준쌤의 단권화 노트가 가장 최고였습니다! 시험보기 직전 단권화노트에서 마지막으로 본 페이지에서 한문제가 출제되어 정말 맘속으로 절 한 번 드리고 당당히 맞추었습니다ㅎㅎ
사회
저는 3법중 형법을 선택하지않고 사회를 선택하였습니다. 고등학교시절 사회 과목에서 좋은 점수를 받은 기억이 있어 전략적으로 사회를 선택하여 민준호 쌤의 수업을 들었고 역시 가장 쉬웠던 과목이라 생각해서 그런지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민준호쌤의 파이널 노트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공부방법
저는 하루 2과목을 공부하면서 올라오는 강의들을 항상 처음에는 1.5배속으로 수강하였습니다. 제가 청취하는 능력이 좋아서인지 저는 1.5배속도 잘 들려서 충분히 따라갈수 있엇고 그렇게 온라인으로 수강하면 개인공부 시간이 조금 더 많아 질수 있을거라 생각해서 그렇게 하였습니다. 물론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다시 1.0배속으로 맞춰서 듣고 이해가 되면 다시 높였습니다. 그러나 60일 작전은 절대로 배속으로 듣지 않았습니다. 선생님들의 목소리 하나하나에 집중하고자 1.0배속으로 집중하며 들었습니다.
그리고 경단기에서 지원해주는 모의고사도 큰 힘이 되었습니다. 모의고사를 봄으로써 내가 이 학원에서 어느정도의 상위권인지 알수있고 AI가 저의 취약한 과목을 분석해주어 그부분을 더 집중적으로 공부할수있다 도와주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기출문제집을 사서 평상시에는 일주일에 한번씩 풀며 오답노트를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60일 작전이 시작되었을때 부터는 하루에 한번씩 풀며 17년도부터 가장 최근 기출문제까지 최소 8번은
기출문제를 보았던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