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18년 1차 일반공채(남) 경기남부 합격수기

조회수179

카테고리: 일반공채,기타

  • 수험기간 중 특이할 만한 개인적인 사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더 많은 후배 수험생들의 희망이 될 수 있습니다.

     연극영화학부 졸업생으로 공부와는 인연이 멀었습니다.

  • 한국사 학습법을 알려주세요.

    한국사는 어벤져스 반에서 전한길 선생님 수업을 그리고 시간표를 작성하여 그 시간에는 문동균 선생님 판서노트강의, 하프모의고사, 지방직대비모의고사, 95+5,100+5 모의고사 등 다양한 선생님의 모의고사 문제를 풀면서 많은 유형의 문제를 접하였습니다. 최근 경찰 시험 특성상 문제 유형을 유추하기가 어려워 최대한 많은 문제를 풀되 어떤 시험이든 80점이상을 목표를 삼고 공부하였습니다. 그리고 60일 작전을 시작하면서는 한국사는 최근 2개년 기출문제를 다운받아 인쇄하여 풀고 오답정리를 하였습니다. 선생님들의 기출 문제집이 있었지만 문제집을 푸는 것과 시험지를 인쇄하여 푸는 것에는 확연한 차이가 있었기에 그렇게 60일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 영어 학습법을 알려주세요.

    영어는 아쉽게도 준비한만큼 점수가 나오지 않아 실망하였습니다. 하지만 학원 모의고사에서는 충분한 성적 상승이 있었습니다. 아침 학원 오가는 지하철에서 제석강 선생님의 단어집을 외웠습니다. 학원에서 따로 시간을 내어 외우는 것보다 지하철에서의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 것이 좋았습니다. 학원 도착후에는 제석강, 안미정 선생님 하프모의고사를 꾸준히 풀어왔습니다. 기본 커리는 안미정 선생님 커리로 기본을 다지고, 수업 외적으로는 개인적으로 약한 문법 문제를 풀기위해 손진숙 선생님 900제 문제집을 회독을 늘리는 방법을 택해서 공부하였습니다. 독해는 하프나 복습테스트, 데일리테스트에서 틀린 문제 위주로 복습하였습니다. 그렇게 학원 60일 마지막 모의고사에서는 95, 90점을 맞을정도로 성적이 상승하였습니다. 실전에서는 아쉽게도 너무 쉽게 생각하고 문제에서 많이 틀리는 바람에 65점을 받았습니다.

     

  • 선택과목 3과목을 말씀해주시고, 각 학습법을 알려주세요.

    ★형법, 형소법

    형법은 김중근 선생님 기본만 따라가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기출문제집 회독, 핵심요약집 단권화, 60일 커리를 따라하면 어느정도 점수는 확보하는 듯 하였습니다. 이번 시험에서 가장 결정적이 었던 것은 최근 2개년 경간부, 승진, 검찰직, 법원직, 변호사 시험 문제를 따로 다운 받아서 푼 것이 고득점의 비결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경찰학개론

    황영구 선생님 커리를 따라가면서 많은 학생들이 법령집을 보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선택과 집중을 하여서 기본서 베이스에 핵심요약집에 단권화 작업을 하였습니다. 복습테스트나 학원 모의고사에서 요약집에 없는 것은 요약집에 모아가며 공부하였습니다. 경찰학은 양을 많이 늘리는 순간 어느 과목보다 어려워 지는 것 같았습니다. 최근 기출만 보더라도 요약집 범위에서 벗어 나는것도 없었기에 그렇게 준비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험은 예상 밖이었지만 선택과 집중을 확실하게 한 덕분에 고득점은 아니지만 70점이라는 점수를 받을수 있었습니다.

  • 체력 시험 준비는 어떻게 하셨나요?

    체력은 60일 이전에 체력학원에서 준비하는 것을 추천합니다.저는 60일 시작하면서 체력을 시작하였습니다. 체력에 자신이 없다면 시험 3개월 전에는 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Pni에서 체력준비를 하였고 처음 시작할때보다 많이 올랐지만 개인 컨디션 관리에 실패하면서 실전에서 기대만큼 나오지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 마무리하는 수험생에게 추천하는 강의가 있다면 ?

    60일 강의는 명불허전입니다. 과목별로 기출문제집이 있다하지만 반드시 다양한 직렬의 기출문제를 다운받아 풀기를 권유합니다. 기출문제만큼 퀄리티 좋은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 내가 초시생일 때 알았으면 좋았을 것 같은 학습방법은?

    체력은 반드시 3개월 전부터.
    문제는 무조건 많이 다양한 유형을 접해보기
    단어스터디는 하지 않기
    필기 준비중에는 학원 및 다른 친구들과 어울리지 않기
    선택과목 선생님의 커리는 의심없이 절대로 믿고 따르기

  • 나만의 멘탈 관리법, 슬럼프 극복 방법이 있나요?

    본인을 기대하고 있을 가족을 생각하고, 힘들때는 혼자 운동으로 푸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괜히 친구들에게 위로 받고자 친구들을 만난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수 있다고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 그 외에 후배들에게 꼭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절대 포기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분명 경찰합격생 명단에 본인의 자리는 남아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