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1년 2차 일반공채(여) 서울 합격수기

조회수129

카테고리: 일반공채

◆ 경단기 상품 활용 팁

저는 경단기 상품 중 ‘강훈련’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시험 직전 오프라인으로 모의고사를 반복적으로 풀며 실전 감각을 익혔던 것이 저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점수와 등수가 공개되기 때문에 자신의 현재 위치가 어느 정도 되는지, 어떤 과목이 부족한지 등을 파악하여 시험 직전 취약 과목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D

두 번째로는 경단기 면접반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담임선생님께서 면접관이 되어 실제 면접처럼 개인,집단면접을 봐주시고 어떤 질문에 대해 어떤 방향으로 대답하면 좋을지 봐주시는데 실제 면접에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D 또한 팀매칭 시간에는 다른 조와 함께 면접 연습을 하게 되는데 다양한 사람들과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고 그럼으로써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과목 별 학습 방법

[한국사] 

기본서 1회 정독 후 필기노트를 무한 반복 하였습니다. 이론이 어느 정도 숙지된 후에는 기출을 함께 병행했습니다.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때 양도 많고 성인 이후에 한국사를 공부했던 적이 없었기 때문에 제일 막막했던 과목이었지만 점차 점수가 상승하는 것이 보였고 한국사가 효자과목이 된다는 말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영어]

안미정선생님의 문법 마스터 이론편은 문법에 대한 기본적인 틀을 잡기에 정말 좋습니다. 문법 마스터 이론편 교재를 반복적으로 회독했고 기출을 풀면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 넣었습니다. 그리고 매일 아침 제석강교수님의 하프모의고사로 시작했고 1800단어집을 무한 반복 했습니다.

[형법&형소법]

김중근선생님만 믿고 따라가면 됩니다. 보통 수험생 분들은 기출 회독을 많이 하시는데 저는 이론이 잡혀있지 않으면 기출이 소용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기본서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이론이 빠삭하면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풀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경찰학]

필기노트 무한 반복이 중요합니다. 시험 직전에는 필기노트와 60일 작전 교재를 무한 반복 하였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