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1년 2차 일반공채(남) 경남 합격수기

조회수19

카테고리: 일반공채,1년이상~2년미만

안녕하세요. 이번에 2021년 2차 경남청에 순경공채(남)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합격수기를 쓰는 날이 제게도 온다니 믿기지가 않습니다.

저의 최종 합격까지의 수험기간은 약 17개월이라는 시간이 걸렸습니다.

제가 쓰는 글이 다른 수험생분들이 많은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 필기

저는 경단기 평생프리패스 상품을 이용하여 인터넷강의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한국사 85점 [전한길, 김준형]

 과목 개편으로 인한 과목을 간략히 쓰겠습니다.

초기에 전한길 교수님 강의를 들으며 기초를 다졌으며 이적하신 후에는 김준형 교수님의 모의고사, 60일 교재 및 강의를 활용하였습니다.

 

영어 45점 [심우철, 안미정]

 과목 개편으로 인한 과목을 간략히 쓰겠습니다.

심우철 교수님의 기초강의와 독해1000제, 문법 1000제, 문법풀이전략서, 보카익스트림으로 기본적으로 공부를 하였고 후에는 안미정 교수님의 60일 교재 및 강의를 활용하였습니다.

 

형법 90점, 형사소송법 80점 [김중근]

 김중근 교수님을 처음 강의로 접하고 솔직히 무슨 말씀인지 하나도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인내심을 가지고 기본서를 보고 또 보고 지속적인 회독으로 인하여 이해가 되었고 저도 모르게 형법의 용어 및 판례들이 익숙해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김중근 교수님 형법의 기본수업을 2회독을 강의를 활용하여 빠르게 회독하였고 그 후에는 저 혼자서 지속적으로 기본서로 회독하고 또 회독하였습니다. 그리고 교수님의 주간 모의고사 혹은 복습 테스트 자료를 출력하여 풀었고 기출문제 또한 최소 10번은 회독한 것 같습니다. 교수님께서 주시는 복테, 모의고사 자료를 잘 모아 놓으신다면 어느 문제집보다도 훌륭한 문제집이 될겁니다. 그리고 저는 시험기간이 다가오면서 경단기 특유의 60일작전을 힘들지만 잘 따라만가신다면 단기간의 회독으로 인하여 시험장에서 나도 모르게 정답을 고르고 있는 자신을 볼 수 있을겁니다.

 

경찰학개론 70점 [강해준]

 경찰학 진짜 휘발성이 강한 과목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좋은 점수를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강해준 교수님강의를 들으며 제 자신에게 채찍질하고 그리고 교수님의 단권화책은 정말 정말 좋은 교재였습니다. 한번도 타 강사분들게 흔들리지 않고 강해준 교수님을 끝까지 선택한 것은 교수님의 열정, 수험생을 위한 마음때문이였다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교수님은 경찰학개론에서 내용이 개정되거나 혹은 추가가 되었을 때 제일 먼저 카페에 자료를 게시하여 피드백을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저는 경찰학 공부를 할 때 항상 제일 처음에 위원회 파트자료를 눈으로 보고 공부를 시작하였습니다. 이렇게 계속 반복하시면 위원회 자료를 보실때도 빠른 속도로 회독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교수님께서 항상 온 열정을 쏟으시는 60일교재덕분에 단하나의 빵꾸(?)없이 빠르게 회독을 할 수 있었습니다.

 

2. 체력 36점

백미터 8점

 다들 학원에서 백미터 기록측정 하실텐데 무리하게 하시지 마시기를 바랍니다. 저 또한 기록측정때 무리하게 뛰어서 햄스트링쪽이 무리가 와서 시험날까지 고생했습니다.

적당히 피치연습만 하셔도 됩니다... 부상 제발 조심하세요 ㅠㅠ

 

천미터 10점

 천미터는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라 생각합니다. 첫 바퀴 돌 때 1분 20초 정도 나오도록 뛰었습니다. 저는 학원에서 연습때 완주를 1번밖에 못했습니다. 당시 기록은 4분10초가 나왔습니다. 정말 죽도록 뛰었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구요... 시험때 진짜 죽도록 뛰었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100m남기고 다리에 힘이 풀렸는데 터덜터덜 끝까지 뛰고 들어오자마자 그 자리에서 드러누웠습니다. 물론 숨 헐떡이고 침도 질질 흘리면서말이죠... 이렇듯 천미터는 자기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기기만 한다면 다들 10점은 무조건 받으실껍니다.

 

악력 4점

 참.. 제가 드릴 조언이 없습니다. 처음 학원가서 측정할 때 7점이 나오더니 그 이후에 지속적으로 기록이 내려갔습니다. 실제 시험에서 저는 악력2점까지도 예상하였는데 실제로 기계를 잡으니 8점대 점수가 나오더라구요. 마지막에 실수를 하여서 확 내려갔지만.... 다들 악력도 무리하게 많이 잡으시면 저처럼 시험때까지 회복이 안되서 기록이 나오지 않습니다. 불안해도 파지연습만 하시고 하루에 너무 많이 측정 하지 마세요.

 

팔굽혀펴기 7점

 팔굽혀펴기 기적처럼 개수 늘지 않습니다. 평소에 많이 하시는게 체력시험때 톡톡히 덕을 볼겁니다. 저는 평소에 하지 않아서 전체적으로 기록이 좋지 못합니다....

 

윗몸일으키기 7점

 팔굽혀펴기와 마찬가지로 기적처럼 개수 늘지 않고 평소에 많이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 면접

 저는 경단기 면접학원을 다녔습니다. 스터디 조원들과 다른 조들처럼 자료조사에 집중되기보다는 정말 자기 생각을 내뱉는 것으로 방향성을 잡았었습니다. 이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환산으로 1.22배수였습니다. 경단기 예측상으로 상위 74% 저환산자에 속했습니다. 하지만 배수 신경쓰지 않고 진짜 열심히 했습니다. 다른 조와 팀매칭 할때도 칭찬 계속 들었습니다. 실제 면접장에서도 면접관분께 칭찬받으며 순간순간 태도 또한 예의 바르고 공손하고 정중하게 하였습니다. 다들 경단기 면접학원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꺼에요!! 저처럼 저환산자 분들이 후에 제 글을 읽는다면 절대로 저환산이라고 불안해 하지마시고 ‘내가 최고다 꼭 붙는다.’ 이렇게 생각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사실인데 우리가 최종합격할때까지에는 필기(50%), 체력(25%), 면접(20%), 가산점(5%)를 포함한 것이 환산입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마시고 항상 자신감 가지고 준비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도 최종 합격이라는 값진 결과 꼭 얻으실 수 있습니다. 화이팅!!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