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21년 2차 일반공채(여) 경기 합격수기

조회수53

카테고리: 일반공채

형법형사법- 김중근 교수님

저는 형사법 전체를 김중근 교수님 커리를 탔습니다. 수업이 너무 재밌고 웃겨서 독서실에서 웃음참느라 너무 힘들었습니다 ㅋㅋㅋㅋ 김중근 교수님의 수업을 들으며 삶의 가치관, 경찰관으로써 마음가짐을 많이 배웠습니다. 제가 면접반을 경단기로 다녔는데 그 이유는 단하나 김중근 교수님을 실물로뵈고 싶어서 이였습니다. 정말 존경합니다ㅜㅜ

처음에 형법이 가장 막막하고 어려운 과목이였습니다. 경찰 관련 법과목을 처음 접해보기도하고 남들보다 늦은 나이에 시작했기에 공부하던 습관도 제대로 잡혀 있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정확한 수험 기간은 1년 이였는데 단기간에 최종합격까지 올수 있던건 경단기 교수님들의 체계적인 강의 덕분이지 않나 싶습니다.

처음에 올인원 강의를 두번 돌려 들었습니다. 처음 올인원 들으면 읭..? 하는 마음이 듭니다 ㅋㅋㅋ도대체 무슨 말인지 모르겠고 그상태로 기출 풀라고 들어갔는데 도저히 앞부분이 기억이 안나서 2번들었던거 같습니다. 2회독 정도하니 전체적인 흐름은 이해 가더라구요. 저는 단권화 말고 저만의 단기 합격필기노트를 인강 들으면서 작성해서 만들었습니다. 시험 며칠전에 학설같은건 저의 단기노트를 쭉 봐도 이해 될정도로요. 김중근 교수님께서 워낙 판서를 잘해주셔서 그거만 봐도 학설은 문제 없어요. 특히 이번 시험같은 경우 형법이 굉장 히 어렵게 나왔습니다. 학설부분을 굉장히 어렵게 냈는데 수업떄 워낙 어렵게 배우기도 했고 이해하려고 노력을 많이 하다보니 정말 문제 없이 맞출수 있었습니다. 올인원 두번 듣고나서 ox강의를 들었습니다. 저는 ox 강의나 기출 강의 무조건 무조건 무조건 들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른과목은 몰라도 특히 형형소는 무조건 필요합니다. ox듣고 성적이 수직 상승했습니다. ㅋㅋㅋㅋ 어떤 부분이 틀리는지어떤 부분이 함정인지 출제자의 의도 까지 정확하게 짚어내주십니다. 특히 이번 형소법 문제에서 수사준칙 현행범체포는 수사개시의 요건이 아니다라고 강조하셨는데 시험에 그대로 출제되는거보고 시험장에서 정말 소름 돋았습니다;;

형소가 워낙 바뀐 부분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김중근 교수님 덕분에 형사법 모두 수월한 점수를 맞을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ox 문제집을 수도 없이 봤습니다. ox 세번정도 돌리고 기출 푸니까 정말 너무 쉽게 느껴지더라구요 ox문제집이 정말 모든 모의고사 , 어떤 직렬의 시험도 커버가능할정도로 탄탄한 문제집이라 생각들어서 정말 강추합니다. 그후에 60일 커리를 탔는데 짧은 시간내에 회독을 많이 할수 있고 정말 어려운 문제들을 접할수 있었기에 시험장에서 어려운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을수 있었습니다. 진짜 형사법은 갓중근 무조건 강추합니다 단기합격의 지름길입니다.

 

경찰학- 강해준 교수님

경찰학을 재밌게 만들어주신 강해준 교수님 ㅜㅜ 정말 외우것도 많고 특히..개정..부들부들.. 시험 직전까지 개정이 되서 마지막까지 힘들었던 과목중 하나였습니다. 강해준 교수님은 항상 카페에 개정사항을 바로바로 업로드 해주셔서 믿고 따라갔습니다. 항상 강조하시던게 바로 "틀잡기" 입니다. 예를 들어 임용령 몇장 어느부분이야? 하면 바로 틀안에 어떤 부분인지 튀어나올 정도로 잡혀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경찰학 공부를 위해서 목차를 외웠습니다. 경찰학 특징이 정말 암기의 바다에 외운 사항마저 모래알처럼 빠져 나가는데 교수님 말씀처럼 틀잡고 외우면 정말 빠져 나가는 양이 상대적으로 줄어드는걸 느끼실겁니다. 저는 목차 외우는거 추천드립니다. 각잡고 외우면 하루면 외웁니다 . 전체적인 흐름을 알아야 세부적인 내용을 외우기가 수월합니다. 특히 경찰학은 아무래도 생소한 단어가 많고 어려운 용어가 많아서 상세한 풀이와 이해 흐름과정이 중요한데 수업때 적절한 예시를 들어주시면서 이해시켜주시려고 해주셨기에 더 수월하게 공부할수 있었습니다. 가끔씩 수험생을 위한 쓴소리도 해주시는데 수업들을때마다 그런 부분이 자극이 많이 됬던거 같습니다. 모두 "자자 ~ 기지개 한번씩 펴고 ! " 화이팅하시고 강해준 교수님 따라가면 경찰학 고득점 문제없다고 생각합니다.

 

면접반- 경단기 김중근 면접반

경단기 커리를 그대로 따라갔기에 믿어 의심치 않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말씀드리면 경단기면접반은 탁월한 선택.. 일단 인원이 많다는점이 장점입니다. 매 수업마다 팀배틀을 진행하는데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들을수 있다는점 처음 보는 사람들 앞에서 모의 토론을 많이 연습하다 보니 막상 면접가서 떨리긴 했지만 많은 도움이 될수 있었습니다. 경단기에서 면접 흐름, 팁같은거 많이 알려주시고 그때그때 이슈되는 시사이슈 배부자료도 많습니다. 처음에 저도 말한마디 못하는 벙어리였는데 0.7배수에서 1차 입교 할만큼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목록